일상/판썰

왕따시켰던 죄책감때문에 너무 괴로워요.판썰

스뭇 2023. 4. 8. 15:51
반응형

 

 

 

 

 

안녕하세요 20대 대학생입니다.
제가 중학교1학년때 친구를 왕따시켰던적이있는데,
그것때문에 지금까지 10년넘게 너무괴롭네요..
잘때마다 그일이 떠올라요...
중학교 올라가서 처음으로 친해졌던친구인데,
한학기넘게 정말 서로친해서 수업도 매일같이듣고
팀과제있으면 무조건같이하고 쉬는시간에도 그친구랑만 놀정도로요..
근데제가 그당시에 꾸미는데 관심이많아서 절좋아하는 친구들이 너무많아진거에요.. 다절좋아하고 제중심으로 돌아가니까
그땐정말 왜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어느순간 우월감에 도취되서 그친구를 괴롭히고 그친구랑 친한애들한테 절대 쟤랑 놀지마라하고 매일매일 휴대전화로 욕하고
왜그랬는지 모르겠어요 진짜저도...
그친구는 그래서 매일학교도 혼자다니고 아마그렇게 졸업때까지 그랬을거에요..
근데 고등학교올라가서 철들고 생각해보니까 그친구한테 너무미안하고 내가왜그랬나싶고 정말 미치겠는거에요.. 밤마다 그일이생각나고 너무미안하고 사과하고싶고 머리를 쾅쾅박았어요 너무미안해서..
20대가된지금도 그생각이 밤마다나네요.. 죄책감때문에 너무우울해요 사과하고는싶은데 괜히 그랬다간
그친구한테 나쁜기억만 되새기는거 아닌가싶고..
어떡하죠?? 죄책감때문에 너무괴로워요..

 

 

원본링크

https://pann.nate.com/talk/350151258

 

왕따시켰던 죄책감때문에 너무괴로워요 | 네이트 판

안녕하세요 20대 대학생입니다. 제가 중학교1학년때 친구를 왕따시켰던적이있는데, 그것때문에 지금까지 10년넘게 너무괴롭네요.. 잘때마다 그일이 떠올라요... 중학교 올라가서 처음으로 친해

pann.nate.com

 

 

+
이제 욕은 먹을만큼 먹은거같아요..
이젠 그친구도 절잊어버렸다고 생각하고
죄책감 훌훌털어버리고 새사람으로 살려구요.
정말 감사합니다!

+
이제 욕은 먹을만큼 먹은거같아요..
이젠 그친구도 절잊어버렸다고 생각하고
죄책감 훌훌털어버리고 새사람으로 살려구요.
정말 감사합니다!

+
이제 욕은 먹을만큼 먹은거같아요..
이젠 그친구도 절잊어버렸다고 생각하고
죄책감 훌훌털어버리고 새사람으로 살려구요.
정말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피해자는 용서할 생각도 안하는데

왜 니 혼자 털어버리고 새사람으로 사니 마니 개소리를해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