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LED로 빛나는 스커트

스뭇 2015. 7. 13. 09:00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가 정신 신기한 디자인의 옷을 발견해서 포스팅해봅니다.


작년 여름쯤 중국과 홍콩에서 인기를 끌었던 LED 신발을 기억하시나요?

국내에서도 금요일이나 주말저녁 강남에서 한두번 볼 수 있긴 했었죠,

하지만 엄청난 사람들의 눈길과 부담감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죠





이미지 출처 Google image



하지만 이번에는 그것과는 약간 다른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완전히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은 DIY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손으로 직접 제작한 패션 악세서리 라고합니다


빛나는 스커트 라는 뜻을 지닌 히카루 스커드를 제작한 사람은 일본의 키요쿠키 아마노 라는 디자이너라 합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했고, 블루투스를 통해 빛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스마트 스커트가 아닐까 합니다.



( DIY -가구나 전자제품을 직접 제작 및 수리하는 것을 뜻합니다 ) 








내장된 LED는 항상 여성의 허벅지를 비춰서 많은 사람들의 눈길,주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이것대로 부끄러울지도...


특히 요즘은 여성의 허벅지 부분이며, 

특히 일본에서는 절대 영역이라고 불리는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비춰진다고 합니다.


구글에 검색하니 엄청난 사진들이 나오네요..



Link

절대영역 - by Google image





또한 물이나 땀같은 습기로 부터 제품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플라스틱 슬리브로 덧대어 놓았다고 합니다.





제품을 제작 수리중인 키요쿠키 아마노 씨



LED를 제어하는 용도로는 Arduino 라는 제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알아보니 배우기가 쉽기 때문에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도 사용한다고 하네요.





정말 말그대로 신기하고 재미난 웨어러블 웨어, 스마트 스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


비록많은 사람들의 눈길과 주목을 받는다는 단점이 있겠지만..

충분히 새로운 시도가 아닐까 싶습니




생각해보니 이미 전례가 있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