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전설의 폭망한 웨딩사진 촬영.jpg 222

스뭇 2024. 4. 20. 08:44
반응형

본식(결혼사진) 스냅 망한거같은데 객관적으로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불과 2주정도 전에 결혼한 사람입니다!

이틀전에 원본이라고 업체에서 보내줬는데
사진을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친구들이 찍어준 사진이랑 비교 하는 사진을 가져왔으면
더 보시기 편하셨을텐데 사진 제한이 있어 못올리는게 안타깝네요ㅜㅜ
물론 전체의 사진은 가져오지 못했지만 우선 보시고 객관적인 평가 부탁드려요!

제가 지금 충격으로 꼽는 거는

* 남자친구과 동일선상에서 찍은 사진
대부분 다 초점 조절을 못하셔서 남자친구 얼굴만 핀트(초점) 나간 사진입니다!
그래서 남자친구만 흐리게 나온 블러처리 느낌으로 되어있고, (이것도 제가 말해줘서 업체에서 추후 확인함) 업체에서는 그때 카메라 문제가 있던거같은데 전체샷을 크롭해서 다른 사진으로 대체 할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우선 이걸 조절조차 못하고 나중에 원본 보내면서도 모른게 황당해요.

1. 예물교환사진- 물론 다른 관점의 사진도 몇장 있습니다만 저는 저런 구도의 사진을 여태 본적이 없습니다.

2. 거울사진- 이것도 물론 다른 관점의 사진도 있습니다.
근데 저 씬은 다 스냅기사가 남친인거처럼 다 거울에 같이 찍었어요.

3. 부케 감성사진- 이사진도 사실 제가 보여드린 샘플 사진과는 많이 다르고 개인차가 있더라도 저거 보시고 예쁘다고 생각드실지 모르겠어요.

4. 헬퍼아줌마+플래시샷- 물론 일부는 없는 사진도 있죠 되게 극소수요. 저사진 말고도 헬퍼아줌마 많이 나온 사진 너무 많아요.->아줌마가 문제고 되게 자연스러운거라고 말해요 업체에서는

5. 커플샷+저 개인샷- 너무 어두워서 이목구비조차 보이질 않는데 무조건 보정 하면 괜찮다고 이러는 상태

6. 제(여자) 부모님 사진은 포옹할때 아빠 눈썹만 보이는 사진이 전부입니다/ 남자친구네는 사진 많이 몇개 찍어주셔서 얼굴 다 나온사진 몇개 있고, 저한테는 이땐 움직여서 그거는 다 못할수도 있다라고 하셨지만 결혼식내에서 아빠사진은 가족사진이랑 축가뒤로 살짝 보이는 그런짤(?) 뿐이에요.

7. 맨 마지막 사진 양가 부모님이랑 같이 인사하는 사진-
저거는 다 멀리서 찍은 저사진 뿐입니다. 비교컷도 첨부하고 싶으나 사진 제한이 있어 올라가질 않네요.. 휴

8. 목잘린 부케든 사진도 부케 찍은건지 뭔지
다 초점 나가있어요

솔직히 저같은 경우는 결과물을 보고 아무리 개인차가 있다지만 프로라고 생각이 들지 않아 업체와 얘기중에
제가 초기 계약시 '1인대표작가' 인것을 보고 계약을 했고
혹시 이 사진이 1인작가라 했는데 이게 맞는거냐고 하니까
무슨 소리냐고 하셔서 보니까 중간에 홈페이지를 변경하셔서 ㅇ인 작가로 변경을 해두셨더라구요!

우선 저는 1인대표작가라 아무작가나 섭외해서 쓰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와 홈페이지상 포트폴리오를 보고 계약을 했는데 이것도 하나의 계약 아닙니까? 어떻게 저한테 1의 통보도 없고 심지어 식이 끝나고 지금 안 상태에서도 사과보다는 제가 꼼꼼한편이라 그당시 캡쳐본이 있어서 캡쳐본 있다고 하니까 미안은 하답니다!ㅠㅠ

저는 근데 사진들이 일부긴 하여도 저는 1인대표작가와 계약을 한것이지 솔직히 포트폴리오도 보지못한 무명의 작가가 온다고 하는데 미리 중간에라도 통보 하였다면 저는 계약을 해지하거나 업체를 바꿨을거에요!

저는 솔직히 결혼식을 다시 할수도 없고,
기존 계약대로 처리 하지 못하면 이제와서 할수 있는건
환불+ 원본 제재공(지금 원본이라고 주신것들은 600-800킬로바이트 3000짜리 해상도로 리사이징 한거에요) 이라고 생각해서 요구 했는데
그거는 미안하지만 해줄수 없다네요!

그리고 1인대표작가 자꾸 말하시는데 그작가가 왔어도 사진은 비슷할수도 있고, 원본은 서비스 개념인데 보정본 가지고 얘기하는거지 예민하다는 어조로 말씀하셨구요ㅠㅠ
(원본가지고 이러는 사람 첨봤다고 ㅋㅋ)

저는 계약 사항대로 진행하지 않고 맘대로 다른 작가 보내고 솔직히 중간에 통보조차 안한 업체가 계약불이행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거 사진들 객관적으로 보시기에 어떠신가요?

다른분들이 보시기에도 제가 예민한가요?
제가 무리한 요구를 하는걸까요?
 

반응형